생성형 AI 특징별 활용법 정리 입니다.
Bing Chat(Co-pilot)은 GPT 보다는 조금 덜 구조화되고 짧은 문장으로 구성되지만 검색엔진 기반의 정보를 제공하므로 Bing Chat으로 최신 정보를 검색하고, 검색한 내용을 바탕으로 GPT를 통하여 좀 더 구체화 되고 풍부하게 내용을 구성해 보면 어떨까요?
GPT는 정보 검색에 약하지만 대화의 시나리오 작성 또는 대화 형식의 데이터 활용에 유용하여 문맥, 문장 활용이 비교적 많은 상담 컨텐츠(금융, 보험, 부동산 등) 시나리오 생성시 활용하면 좋습니다.
GPT
1. 다양한 주제와 맥락에서의 대화에 활용
- 초등학생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설명해줘
2. 원문이 어려운 경우 원문을 대화창에 복사해서 붙인 후 Shift + Enter를 통해 줄 바꾸기를 하고 ""위의 원글을 초등학생도 이해하기 쉽게 써줘" 혹은 " 3줄로 요약해줘"로 이용하면 됩니다.
CLOVA X + CUE
CLOVA X는 Naver data 기반으로 Chat GPT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에 대한 역사의 이해도가 높은 점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Cue 역시 Naver에서 만든 GPT와 비슷한 언어모델로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해 줄 수 있어 CLOVA X 검색 내용을 기반으로 Cue를 사용하여 더욱더 내용을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CLOVA X도 파일을 upload하여 파일 내용에 대한 질의 응답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구글(Gemini) - 영상, 지도, workspace 연동에 좋음
구글이 가지고 있는 유튜브 및 서비스를 연동하여 GPT와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만화 주인공 피카츄 사진을 upload하고 검색을 요청하면 비슷한 이비지를 포함한 영상을 찾아줍니다.